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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야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최고의 가성비 SUV 추천 옵션 및 견적

by 테라대왕 2023. 3. 28.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디자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현대 기아차를 당황하게 만든 SUV 2,052만 원 대의 최고의 가성비 차량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3월 22 출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설마 이렇게 나올까 했던 가격이 정말로 이 가격에 나오게 되었는데요. 가격이 저렴하여 성능이나 옵션면에서 기능들이 다소 떨어지는 게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들 수 있는 분들을 위해 트림별 추천 옵션 및 견적과 장단점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LS 트림 옵션 및 견적 알아보기

 

LS 트림 옵션 및 견적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LS 트림 가격표 사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LS 트림 가격표

가격 20,520,000원으로 가성비의 아반떼를 박살 낼 만한 가격이 측정되었습니다. 기본품목을 봤을 때도 상당히 놀라웠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테일램프: 현대, 기아차에서는 트림간 차별화를 많이 두는데 이번 '트랙스 크로스오버' SUV는 트림 간의 램프차이가 없습니다.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LS트림부터 모두 기본이며 칭찬할만한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 디지털 후방 카메라 기본이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지원되는 8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폰 프로젝션 또한 기본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 ADAS 시스템: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제동시스템 기본이며 차선변경사각지대 경고 시스템까지 기본으로 들어간 점이 놀라운데요. 현대, 기아에서 옵션으로 늘 추구해 왔던 후측방 관련 ADAS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된 것입니다.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대부분의 차량은 기본 트림에서는 재공 하지 않는데 반해 LS 트림부터 고작 35만 원만 더 추가하면 속도 조절만 되는 것이 아닌 앞차가 정지하면 스스로 멈췄다가 다시 출발하는 ASCC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LS 트림부터 윈드실드 이중접합 차음 유리, 오토홀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기본이며 그동안 쉐보레가 EPB는 넣고 오토홀드는 빼는 방향이었는데 이제는 오토홀드까지 기본이 됐으며 그 외에도 동반석/뒷좌석 원터치 다운이 됩니다. 

 

  •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운전대 핸들 위치 조정), 오토라이트 컨트롤 기본 품목입니다. 

2천만 원 초반 가격에 이런 기본옵션이라니 다시 봐도 놀라우며 미친 가성비로 생각이 되지만 한 가지 우려스러운 점은 트레이블레이저도 초창기에 LS 트림의 가성비가 좋았지만 출고를 안 시키다가 슬쩍 LS, LT트림을 없애버리고 프리미어부터 팔고 있어서 약간 우려스럽긴 합니다. 마진이 남지 않을 텐데 이 부분은 한번 지켜봐야 할 점인 것 같습니다.
 

LS 트림 아쉬운 점
  • 17인치 스틸 휠: 외관에서 휠이 17인치 스틸 휠로 나오며 흔히 보던 알로이 휠이 아니며 깡통 휠에 커버가 붙어 있는 타입입니다. 

 

  • 후방 주차 센서 불가: 후방 카메라는 있지만 알림 소리로 알려주는 센서가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 실내: 직물시트, 가죽 열선 스티어링 휠 불가, 1열 열선시트 불가, 버튼시동 & 스마트키 불가, 스피커 4개로 해당 항목들은 기본 트림에서 없는 차종들도 많이 있고 스마트키옵션으로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반면 LS트림에는 선택이 불가하다는 점이 아쉽네요.

 

  • 뒷좌석 옵션이 따로 없으며 LS뿐만 아니라 LT트림 까지도 하이패스가 불가합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LT 트림 옵션 및 견적 알아보기

 

LT 트림 옵션 및 견적

 

쉐보레 트랙스 오버 LT 트림 가격표 사진
쉐보레 트랙스 오버 LT 트림 가격표

  • 17인치 알로이 휠, 후방주차 센서가 LS트림에 없던 것들이 추가되었으며 실내에는 블랙콤비 시트로 시트의 날개 쪽은 가죽, 몸이 닿는 부분은 직물입니다. 

 

  • 앞 좌석 3단 열선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풀오토 에어컨, 뒷좌석 에어벤트, 버튼시동 & 스마트키 시스템이 들어 있습니다.

 

  • 실버 인서트 스키드 플레이트 범퍼 하단에 은색으로 라인이 들어가며 글로스 실버 IP 데코 패널, 프론트 도어 데코 패널로 실내 디자인 측면 옵션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LT트림은 314만 원을 더 받을 만한 옵션들은 아닌 것으로 보이이지만 스마트키 때문이라도 LT 트림부터 구매를 고민하시지 않을까 생각이 들며 LT와 LS 가격 갭 대비 주는 것은 크게 와닿지 않습니다. 결국 주력은 RS 트림 아니면 ACTIV 트림이 도지 않을까 싶습니다.
 

LT 트림 아쉬운 점
  • 17인치 브라이트 실버 휠: 휠이 작으며 코팅이나 유광 블랙이 없어 외관상 깡통과 다름이 없습니다. 

 

  • 인조 가죽시트, 루프랙 불가, 3.5인치 모노 LCD 클러스터(아날로그 계기판), 결정적으로 11인치가 아닌 8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답답함이 많이 느껴집니다. 

 

  • 통풍시트 불가, 하이패스 + ECM 룸미러 불가, 선루프 옵션 선택 불가, 스피커 4개

여전히 LS트림이나 LT트림 둘 다 생각보다 좋은 점이 많으나 엉성한 구석도 많다는 것이 결국 ACTIV와 RS 트림을 팔려는 전략이 아닌가 싶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ACTIV, RS 트림 옵션 및 견적 알아보기

 

💡ACTIV와 RS는 동급의 트림이며 디자인 측면에서만 다른 이원화된 트림입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위 ACTIV 트림, 아래 RS 트림 디자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위 ACTIV 트림, 아래 RS 트림

 

ACTIV의 범퍼 디자인이 좀 더 과격한 느낌이 나고, RS는 좀 더 스포티한 느낌으로 휠이 1인치 더 크며, RS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블랙 헤드라이닝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ACTIV, RS 실내 디자인 사진
트랙스 크로스오버 위 ACTIV 트림, 아래 RS 트림 실내 디자인

 

ACTIV, RS 트림 옵션 및 견적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ACTIV 트림 가격표 사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ACTIV 트림 가격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트림 가격표 사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트림 가격표

ACTIV와 RS를 굳이 비교해서 볼 필요는 없으며 ACTIV 트림에 LT 트림보다 뭐가 더 들어 있는지를 보면 되겠습니다. 315만 원을 받는 대신 어떤 게 더 좋아지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 하이빔: 현대, 기아차에서 오토 하이빔이라 부르는 어댑티브 라이트가 아니라 하이빔이 자동으로 켜지는 기능입니다.

 

  • 18인치 블랙 알로이 휠: ACTIV는 휠이 18인치로 커지면서 블랙 알로이 휠이 적용됩니다.

 

  • 8인치 디지털 컬러 클러스터로 풀 디지털로 바뀌며, 센터 모니터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적용 및 핸드폰 화면을 디스플레이해 주는 폰 프로젝션이 무선기능까지 지원을 합니다.

 

  • 앞 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전동시트, 전동 요추받침(수동식), 하이패스 + ECM 룸미러, 무선충전 시스템, 트렁크 테일 게이지 쪽 바닥 러기지 보드, ACTIV/RS전용 인조 가죽시트를 지원합니다.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면 디스플레이 모니터들이 커지며 필수품이 된 통풍시트도 ACTIV, RS트림으로 와야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풀옵션으로 구매를 고민하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ACTIV, RS 트림 선택품목
  • 전동 트렁크, ASCC: 테크놀로지 패키지에 ASCC(어댑티브 크루즈)와 함께 묶여 있다는 점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 루프 크로스 바, 러기지 라이너(트렁크 매트): ACTIV에서는 루프렉의 가로 바를 다는데 43만 원으로 비싼 편이라 별도 시공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선루프: ACTIV, RS 트림부터 가능하며 69만 원입니다.

 

ACTIV와 RS 트림의 한계
  • 뒷좌석 통풍시트는 있지만 열선시트가 없고, 조수석 전동시트 옵션도 없습니다. ACTIV, RS 트림부터는 운전석 전동시트가 들어가지만 메모리시트 옵션은 없습니다. 

 

  • 내비게이션: 폼 프로젝션이 물론 되지만 차량에 탑재된 내비게이션은 보이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저렴하게 만들려고 노력을 많이 한 것이 보이며 트레이블레이저 아래 등급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LS 트림이 전반적으로 확실한 가성비 트림은 맞는 것으로 보이며 LT도 크게 나쁠 것은 없어 보이고 부족한 옵션은 별도 시공을 해도 되는 부분이라 구매에 염두에 두시는 분들은 이점 참고하셔서 본인이 트랙스 크로스오버 SUV를 타고 다니는 즐거운 상상을 하시면서 고민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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